홍보

KOLLABO와 연계된 다양한 LINC사업단의 소식과 뉴스레터를 한눈에 만나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ACTION

KIU
KOLLABO

18.01.19

2015학년도 LINC KIU-U CAMP 실시

○ 일시 : 2016.1.5() ~ 6()

○ 장소 경주 켄싱턴리조트

○ 내용 :

    - 창업동아리 성과보고회

    - 창업아이템 업그레이드

○ 참석자 :

    - 창업동아리 학생 45여명

    - LINC사업단 소속 실무자 및 산학협력중점교수 등

 

 우리대학 LINC사업단은 1월 5일 ~ 6,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2015학년도 LINC KIU-U CAMP’를 실시하였다한 해 동안 추진한 창업동아리 아이템들을 실제 사업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준비된 이번 캠프에서는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기업들의 문제해결 방식인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팀별 1:1 심층 멘토링을 진행하였다.

 팀별 아이템들을 9-Canvas를 사용한 비즈니스 모델로 정형화하여 사업계획 초안을 작성하고 개별 사례별로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서 타당성 높은 사업계획서로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을 캠프 기간 내내 반복적으로 진행하였다최종 완성된 팀별 사업계획서들은 프레젠테이션 발표 방식으로 평가하여 상위 4개 팀에게 대상금상은상동상을 각각 수여하였으며대상은 나만의 텀블러(Tumbler) 뚜껑으로 참여한 S.S.T.팀에게 돌아갔다.

 ‘2015학년도 창업동아리 성과보고회와 함께 진행된 이번 캠프를 통해서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자신들의 창업아이템들을 가지고 실질적인 창업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접하고 적용도 해보는 소중한 경험을 하였다.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