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KOLLABO와 연계된 다양한 LINC사업단의 소식과 뉴스레터를 한눈에 만나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포토 포커스

2020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등록일
2020-10-28
작성자
사이트매니저
조회수
1964
○ 행사명 : 2020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 일  시 : 2020. 10. 24.(토)

○ 장  소 : 경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



본교 LINC+사업단은 지난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2020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 김은진(K-뷰티화장품산업학부)외 3명이 참가하여 은상·특별상을 수상하였다. 
코로나19사태에 관계자들과 대회참석인원 모두 방역수칙에 따라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되었으며, 로봇공학과 한현주 학생은 콘텍트 렌즈를 감염위험에서부터 보호하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는 '렌즈 착안 및 탈안을 위한 위생 손가락 커버'를 발명하여 은상과 명지대학교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시각·산업디자인학과 김정연 학생은 디퓨저와 달력을 합쳐 디자인과 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방향제 달력'으로 은상과 숙명여자대학교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뷰티학과 김은진 학생은 셀프로 염색 시 머리카락 안쪽, 바깥쪽을 골고루 염색할 수 있는 '셀프 염색솔 받침대'로 은상을 수상하였으며, 패션디자인학과 서미주 학생은 마스크팩 하나로 세안과 미백·보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클렌징 마스크팩'으로 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가졌다.
김현우 경일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대회는 기업들도 많이 참가한 대회로 학생들의 수상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출원하는 특허 셀럽 캠프의 질적인 성과를 입증했다며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지식재산권 확보하는데 적극적인 지원할것'이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