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KOLLABO와 연계된 다양한 LINC사업단의 소식과 뉴스레터를 한눈에 만나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ACTION

KIU
KOLLABO

18.03.06

경상북도-베트남KOLLABO 공모전 개최

우리대학 LINC+사업단은 9월26일 산학협력관(25호관)에서 대학과 지역이 상호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글로벌 경쟁역량 강화하기 위해 한국지역경제학회, 경북테크노파크와 함께 「글로벌 산학협력과 지역 산업 발전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부대행사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공유·확산과 글로컬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베트남KOLLABO 공모전」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이 날 진행된 공모전에서는 경일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정선영 학생의 ‘Flowering moment’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Flowering moment’는 연꽃이 피어나는 순간을 표현하여 한국의 역사도시인 경상북도 경주시의 연꽃단지의 발전과 학국의 전통유물인 연꽃향로를 연상케 함으로써 세계에 한국의 보물을 알려 한국의 세계화에 기여할 수 있는 디자인 작품을 출품하였다. 

 

그 외 우수상으로 대구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멀티미디어 전공 김종훈 학생의 ‘Virtual Traval Bike’, 경일대학교 생활디자인전공 김지영학생의 ‘Double walled vase(이중화기)를 통한 문화교류’가 선정되었다.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출품작은 베트남(호치민)에서 개최되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출품하여 지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