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KOLLABO와 연계된 다양한 LINC사업단의 소식과 뉴스레터를 한눈에 만나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ACTION

KIU
KOLLABO

18.03.06

2017 한국산업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CAPSTONE DESIGN 공모전

우리대학 LINC+사업단은 6월 2일 「2017 한국산업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CAPSTONE DESIGN 공모전」에 참가하여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여 주목을 받고 있 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4년제 대학 캡스톤디자인을 수행한 3팀이 참가하였고, 캡스톤디자인 과제 수행 결과물은 시작품 제작, 소프트웨어 개발, 학술연구 및 기타과제로 나뉘어져 각각 심사가 진행되었다.

화학공학과(강태현 외 7명) 학생들로 구성된 ‘케미스토리’팀은 심지에 불을 붙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깔도 변하면서 실내분위기를 바꿔내는 자체발광 에로틱 캔들을 제작하였고, 기계자동차학부(최찬욱 외 6명) 학생들로 구성된 ‘커밍아웃’팀은 우산 손잡이 밑에 LED를 장착해 사용자 시야를 확보하는 ‘웜브렐라(Wambrella)’를 개발하였다. 캡스톤디자인 수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두 제품은 2017 한국산업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CAPSTONE DESIGN 공모전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창의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각각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 공모전을 통하여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의 활성화 도모와 학생들이 스스로 기확과 종합적인 문제해결을 통해 창의성과 실무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