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KOLLABO와 연계된 다양한 LINC사업단의 소식과 뉴스레터를 한눈에 만나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ACTION

KIU
KOLLABO

18.03.06

2017 창업동아리 Level-up 역량강화 워크숍 및오리엔테이션 개최

우리대학 LINC+사업단은 6월2일~3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주 더케이 호텔에서 1차 서류심사에 선정된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Level-up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에서는 보유 아이템에 대한 구체화 및 사업화 검증을 통하여 선도벤처 창업동아리의 역량강화와 성장 잠재력 확충과 제안된 사업 아이템의 비즈니스 기회와 시장성 등을 고려하여 시제품 제작 지원 대상 동아리를 최종 결정하고 향후 사업화 연계를 위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팀별로 전담 멘토를 배정받아 사업 타당성 검토, 사업계획서 작성, 최종발표에 이르기 까지 밀착 멘토링을 받았으며, 실제로 창업하여 성공적으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CEO를 초빙하여 현장감 있는 창업 경험담을 경청하였다. 1박 2일동안 진행된 캠프 활동을 종합하여 창업동아리 최종 선정, 총 22팀이이 선정이 되었다. 선정된 창업동아리 팀들은 6월9일 산학협력관(25호관) 603호에서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에도 참가하게 된다. 학생 및 교수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동아리 운영기준, 지원금 사용규정, 기타 주의사항 및 향후 일정 계획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올해 창업교육센터는 대외적인 창업 프로그램 및 경진대회(공모전) 참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전문적인 창업 실무 멘토링을 운영하는 등, 동아리활동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