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KOLLABO와 연계된 다양한 LINC사업단의 소식과 뉴스레터를 한눈에 만나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VISION

KIU
KOLLABO

18.08.24

'키움랩(KIUM lab)' 문 열어

 

경일대학교 LINC+사업단은 8월22일 키움랩(KIUM Lab) 공동연구소 인증 및 개소식을 가졌다.

 

키움랩은 산학협력교육 전문 단과대학인 KIUM산학칼리지 산하 연구 조직으로 기업, 교수, 및 학생이 공동 연구원으로 참여해 대학의 기술 역량강화 및 산업체와의 상생을 추구한다.

 

경일대학교는 키움랩 인증을 통해 특화분야인 미래형자동차부품 新사회안전인프라 4차 산업혁명 미래 유망기술 분야의 전략과제를 연구하는 공동연구소를 지정하고 연구에 필요한 재료비 등 재정적 지원을 할 예정이다.

 

올해 연구과제는 총 3개(자율자동차, 전기차 및 드론 기술 분야)로 과제 수행 시 연구학생 참여 및 동아리 활동과 연계하여 특화분야의 산업 밀착형 지역 핵심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

 

또 과제 수행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기업체 애로기술 해결 참여 및 해당 기업 현장실습을 유도하고 나아가 우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현우 LINC+사업단장은 "키움랩 운영과 체계적 지원으로, 지역기업이 4차 산업혁명 경쟁력을 키우는데 경일대가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기업, 교수, 및  학생이 연구자로 참여하여 진정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체목록